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모동숲’)에서 철광석은 게임 초반에 많이 사용하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하루 섬에서 철광석을 채굴할 수 있는 개수가 한정 적이기 때문에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다른 섬에 가서 철광석을 채굴해야 할 정도로 많이 쓰이는데요.
오늘은 섬 곳곳을 돌아다니며 철광석을 채굴해 보았습니다.
철광석은 어디서 채굴해야 하나?
모동숲을 처음 시작하면 섬 곳곳에는 바위가 있습니다. 바위 개수는 랜덤으로 6~7개 정도 분포되어 있는데요.
바로 이 바위를 통해서 철광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삽 또는 도끼로 바위를 치면 확률에 따라 점토, 돌, 철광석, 금광석 이 나오게 됩니다. 점토와 돌은 높은 확률로 나오지만 철광석, 금광석은 매우 낮은 확률로 나오기 때문에 게임 초반에는 철광석 모으기가 굉장히 어려운데요.
바위를 돌이나 삽으로 칠 때마다 바위 주변으로 아이템이 나오게 되는데 최소 1개부터 최대 8개까지 얻을 수 있어요.
철광석 많이 모으는 방법
한 번에 잔뜩 캐기 위해서는 빠르게 반복해서 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바위를 치다가 중간에 헛스윙을 할 경우 더 이상 아이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최대 8개의 아이템을 모두 얻으려면 실수하지 않고 빠르게 바위를 치는 것이 중요해요.
이렇게 바위를 치게 되면 캐릭터가 뒤로 조금씩 밀리게 되는데, 밀려나면서 헛스윙을 하거나 실수를 하게 되면 아이템이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캐릭터 뒤로 구멍을 한 개 파두면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과일, 무, 죽순처럼 먹을 수 있는 열매를 먹고 바위를 치게 되면 바위가 부서지면서 아이템은 한 개밖에 획득할 수 없습니다.
다행히 깨진 바위는 다음날 (새벽 5시 기준으로) 섬에 랜덤 장소에 다시 생겨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마일리지 섬으로 가기
하루 섬에서 얻을 수 있는 철광석은 굉장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마일 여행권을 이용하여 다른 섬에서 철광석을 얻어야 합니다.
초반에는 사다리가 없어서 마일리지 섬에 이동하게 되면 언덕을 올라가지 못해서 몇 개의 바위를 치지 못하기 때문에 손해가 되기는 하지만 무인도 섬에서 바위 깨는 것보다 마일리지 섬에서 철광석을 제법 얻을 수 있어요.
한 바위에서 3~6개 사이로 철광석을 얻을 수 있으니 초반에 부지런히 마일리지 섬을 다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 처음 간 섬에서 금광석도 얻게 되었습니다. 금광석은 너굴 상점에서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고, 레시피로 만들수 있는 아이템들도 제법 있답니다.
철광석 너굴 상점 판매 가격
보통 철광석을 이용하여 만든 아이템들은 비싸게 너굴 상점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철광석 한 개는 375벨이지만 철광석을 이용한 아이템을 제작하여 팔게 되면 제법 재산 증식을 빨리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너굴 상점에서 진행하는 고가 매입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벨은 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철광석이 많이 사용되어 섬을 꾸미는데 사용되지만 게임 후반부에 가면 점점 철광석이 여유롭게 남게 되니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열심히 바위를 두들겨 보도록 해요. 😊